시골집에 부모님 드실 식량이 얼마 남지 않아~
오랜만에~ 정미기 가동~~
작년 벼농사로 수확한 나락을 보관하고~
필요할때~ 쌀 방아~~~ㅎㅎ


이제 얼마 지나지 않으면 추수의 시기가 다가 오고 있쥬~
요즘은 집집마다 정미기가 있는것 같아요~
제 시골집도 정미기가 있어서~
필요할때 장비 가동해서~
부모님 식량도~ 형제들 먹을 쌀도~
그때그때~ 정미해서 먹고 있네요~~

묵은 나락도 바로 정미해서~
밥을 지으면~
햇쌀 처럼 밥맛이 좋아요~~
그래서 저는 벼 수확할때~
나락 상태로 건조해서~ 창고에 보관 했다가~
부모님~ 형제들~ 쌀이 필요하면
그때그때 정미해서 먹고 있어요~
올 벼수확도 그렇게 하려고요~
시골집에 정미기계 있으시면~
활용 가치가 짱~ 입니다~~
오늘 하루도 바쁘게 보내셨쥬?
오늘 남은 시간은 편안하게 보내세요~
모두요~~
'귀농귀촌 준비하는 과정 > 도구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애마가 열 받아요~미니굴착기수리~~ (0) | 2026.03.02 |
|---|---|
| 미니굴착기~수리~~ (0) | 2025.11.11 |
| 예초기 시집 보냈슈~ (0) | 2025.09.15 |
| 심장 살아난 이앙기 테스트~ (11) | 2025.07.30 |
| 여를철 필수품~예초기~ (4) | 2025.07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