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도이촌에서 작물을 관리 한다는건~
쉬운일이 아닙니다~
특히 비닐하우스는 매일 열고 닫고~
환기가 중요하죠~~
https://m.blog.naver.com/uts100400/224263567678
비닐하우스 원격자동제어~
오도이촌을 하다보면~ 농작물 관리가 너무 어려워요~~ 작물의 생육에 꼭 필요한~ 온도며 물주기~ 직업이 전...
blog.naver.com
그래서~
원격 자동화를 도전했어요~~
https://m.blog.naver.com/uts100400/224267730279
비닐하우스 원격자동제어2~
도고 쿼렌시아에 본격적으로 장비 설치~~ 기본 전기 공급 작업~ 전기일을 하는 내 아우님이 열정패이로~ 물...
blog.naver.com
설치 완료~~
시운전~~
오케이~~~
여러모로 활용가치가 최대치 일듯 해요~~

오늘 날씨가 좀 그렇네요~ㅠㅠ
지치지 말고 화이팅 하시게요~
모두요~~
'귀농귀촌 준비하는 과정 > 작물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노지마늘과 고추~~ (0) | 2026.04.30 |
|---|---|
| 비닐하우스 틀밭~ (0) | 2026.04.29 |
| 도고 쿼렌시아 횡재~~ (3) | 2026.04.17 |
| 땅콩농사~ 시작이 좋네요~~ (0) | 2026.04.16 |
| 땅콩농사 대박을 기다리며~ (0) | 2026.04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