농촌은 유해수종들 피해가 심각한 수준이에요~
멧돼지며, 고라니 같은 수종은 유해수종으로 분류돼 있어서
지자체에 유해수종 출현 신고를 하면 지자체에 소속돼 있는 전문 엽사들이 포획에 나서 거든요~
일반인이 포획하시면 큰일나요~ 불법이에요!
위험도 하구요~ 멧돼지는 야간에 집 주변까지 내려와서 먹이활동 해요~
저도 24년 농사를 고라니한테 다 먹히고 망쳤어요~ㅠㅠ
고라니망을 설치 했는데도, 조금만 틈이 있으면 다 털려요~
이번에 알게된 사실인데~
고라니도 안먹는 작물들이 있더러구요~
깻잎(뒷면이 까칠까칠하고 향이 강해서 안먹음)
토마토(향이 겁나 강해요. 안먹음)
가지(잎이 거칠어서 안먹음)
옥수수(역시 거칠어서 안먹음)
오이(잎이 거칠어서 안먹음,잔가시 있음)
나머지 연한순은 다먹음.
고추순 , 고구마순, 땅콩순, 배추(연할때,크면 뒷면이 까칠해서 안먹음), 무우순, 상추, 등등
농사짓고 고라니 습격 받으면 그해 습격 작물은 못먹어요~ㅠㅠ
열심히 농사 지어서 고라니 살찌우는 결과가 돼 버리죠~
엄청 화나요, 농사짓다 화병 날수도 있어요~
고라니망 꼼꼼하게 치세요~
'취미활동 과정 > 낙서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노년의 휴식처, 쉼터~ (4) | 2025.05.29 |
|---|---|
| 살아 오면서~ (2) | 2025.05.28 |
| 풀과의 전쟁중~ (2) | 2025.05.27 |
| 화덕 너무 좋아요~ (0) | 2025.05.27 |
| 앞으로 삶의 질을 높이려면~ (0) | 2025.05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