땅콩 수확하고~ 한달정도 지났네요~
고구마도 수확시기가 돼가는것 같죠?
주변에 우리보다 먼저 심으신 불들은~
벌써 수확을 시작 했더라고요~
그래서 우리도 수확을 시작 했어요~


우선 고구마 줄기를 걷고~

멀칭 비닐도 걷어 내고~~
자 이제부터 시작~~


와우~~
대박입니다~
줄기마다~ 주렁주렁~~
올해 땅속에 자라는 작물들은~
다 성공 했네요~
역시 마사토가 한몫을 단단히 했네요~~
농사 짖는 농부의 마음을 이해 할수 있는~
한해 농사 였던것 같아요~
옆에서 보는거랑~ 실제로 내가 해 보는거랑은~
확연히 다르 더라고요~
암튼 올 한해 농사는 성공 했어요~
기쁜고 풍성한 맘으로~
주변분들과~
나누려 합니다~~
오늘도 행복해 지시게요~
모두요~~
'귀농귀촌 준비하는 과정 > 작물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농사준비~미니트랙터~~ (2) | 2026.03.02 |
|---|---|
| 올해 농사는 이걸로 땡~ (0) | 2025.11.12 |
| 초보 농군의 도전기~ (0) | 2025.09.29 |
| 땅콩수확~ (0) | 2025.09.22 |
| 드뎌~ 땅콩 수확시기 확인~ (7) | 2025.09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