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화조 허가는 지자체마다 기준이 다르고, 행정적인 절차가 까다로워서
등록업체를 통해서 시공,허가를 받아야 해요!
물론 공사부분은 셀프로도 가능 하구요~ 업체에서 도움을 받아 자재랑 방법 지원 받아서
공사하시면 됩니다~
저도 그렇게 직접 셀프로~ 굴착기가 이일을 가능하게 해줬죠~ㅎㅎ

공사가 어려운건 아닌것 같아요~
안해본 일이라서 두려운거죠~

탱크도 설치하고~

탱크에 배관도 연결 하고~

ㅎㅎ~
그럴듯 하게 설치 됐죠~

쨔잔~
이렇게~ 셀프시공으로 정화조 공사 끝~~
나머지는 업체에서 서류준비 ~시청에 제출~
시청 공무원님~ 공사 넘 잘됐다고~ 칭찬들음~ 기분 짱!!!
'귀농귀촌 준비하는 과정 > 휴식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창고하우스 하나 더 설치~ (0) | 2025.05.27 |
|---|---|
| 수돗가도 정비하고~ (0) | 2025.05.27 |
| 깡통이 변신중~ (6) | 2025.05.26 |
| 휴식 공간도 추가로~ (0) | 2025.05.26 |
| 마당은 풀과의 전쟁중~ (0) | 2025.05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