올 농사 준비로 먼저 로타리치고, 평탄작업~
200평 조금 넘는 면적이라 가운데에 통로겸 농기계 진출입로 확보하고,
두 블럭으로 나눴어요~
지금은 이런저런 상황으로 시험해 가며 경험치를 올리는게 중요한 시기라~
다양하게 해보는 중이에요~

우측밭 로타리 및 평탄작업~

좌측밭~

가운데 농기계 통로~

이렇게 해서 기본작업 완료~
이번에 성토한 흙이 마사토라는 흙인데~
이 흙에는 구황작물이 잘된다 하네요!
고구마 같은 작물이 잘되고, 특히 땅꽁 같은 땅속에 먹거리가 있는 작물들이 잘 된데요~
그래서 좌측 밭에 고구마랑 땅콩을 심어볼까 해요~
'귀농귀촌 준비하는 과정 > 작물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올해 첫 수확~ (2) | 2025.05.29 |
|---|---|
| 모종심기~ (0) | 2025.05.28 |
| 25년 농사준비 시작~ (2) | 2025.05.27 |
| 이것저것 심어 봤어요~ (0) | 2025.05.27 |
| 땅콩은 귀한 작물이었어요~ (0) | 2025.05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