올해 농사의 시작~
미리멀칭해 놓은 밭에 땅콩하고 고구마랑 상추, 토마토, 가지, 수밧, 참외~
등등 이것저것 모종 있는데로 심어 놨어요~

열심히 작물심기~

좌측 밭에는 땅콩이랑 고구마~
고라니망도 꼼꼼하게 설치하고~

우측 밭에는 고추, 상추,가지,오이,토마토~ 등등 여러가지 심었어요~
이 자리의 일부는 비닐하우스 한동 설치해서 스마트팜 연구를 할 예정 입니다~
도시와 시골을 오가며 농사 짓는다는거는 거의 불가능해서,
저도 지금은 노지작물의 물주기 정도를 타이머에 물펌프 연결하여 하고 있어요~
매일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의 물을 주기 때문에 비오는 날 같은 경우는 물줄필요가 없는데도
물을 주게 되쟈나요~
하우스를 설치하면 자동장비를 설치해서, 주중에는 도시집에서, 회사에서 하우스를 원격제어 할 예정이구요~
(하우스개폐, 물주기, 환기, 습도조절 등등)
작물의 생장 상태는 CCTV를 통해서 확인할 예정 이에요~
'귀농귀촌 준비하는 과정 > 작물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두번째 수확~ (4) | 2025.06.03 |
|---|---|
| 올해 첫 수확~ (2) | 2025.05.29 |
| 성토후 본격적으로 농사준비~ (0) | 2025.05.28 |
| 25년 농사준비 시작~ (2) | 2025.05.27 |
| 이것저것 심어 봤어요~ (0) | 2025.05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