땅콩 북주기 했어요~
땅콩꽃이 피기 시작하면~ 북주기를 하는데~
흙에 묻힌 마디에서 새로운 뿌리가
생기면서~ 그 뿌리에서 땅콩이 열리는 거예요~


비닐을 제거하고~
땅콩 줄기를 벌려 줍니다~

벌린 땅콩 줄기에
과감하게 흙을 덮어 묻어 버립니다~


신기하죠~
저렇게 땅에 묻어 버렸는데~
흙을 뚫고 올라와요~ 줄기가~


이렇게 땅콩 북주기 완료 했네요~
흙에 묻힌 줄기가 새로 올라오면~
땅콩 수확 전에 한번 더 북주기 할꺼예요~
올해 땅콩 농사는 대풍을 기원해 봅니다~ㅎㅎ
오늘도 행복하세요~ 모두요~~~
'귀농귀촌 준비하는 과정 > 작물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뿌듯한 거둠의 시간~ (4) | 2025.07.03 |
|---|---|
| 작물들 생명력이~ (8) | 2025.06.27 |
| 풀과의 전쟁 4탄~ (4) | 2025.06.25 |
| 영글어 가는 작물들을 보면~ (4) | 2025.06.23 |
| 수확의 기쁨~ (8) | 2025.06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