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람 사는 세상은 어떤 세상일까~
보통의 생각과~ 보통의 행동으로~
남에게 피해 안 주고 살면~
그게 사람 사는 세상 아닌가?
사람이 산다는건~
나 자신의 평안과 안위를 보장 받고~
그 안에서~ 나 아닌 사람에게 피해 없도록 살면~
이 세상은 사람 사는 세상 일것이다~

그것이 그리 어려운가?
모든 사람은 잘 알것이라 생각 든다~
하지만 항상 생각하고~ 실천하는 사람은~
그리 많아 보이질 않는다~
우선~ 나부터도~
항상 상기하고~ 살려고 노력 하는데~
잠깐 잠깐~ 잊고 살고 있다~
내 편안함은~ 누군가의 불편함 일수도 있다~
조금의 내 불편함이~
누군가는 조금은 편안 했으면 한다~
'취미활동 과정 > 낙서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생일선물~ (0) | 2025.12.14 |
|---|---|
| 1종 대형 면허시험~ 낙방~~ (0) | 2025.12.09 |
| 동내 예초기 다모였네요~ (0) | 2025.09.10 |
| 도고 휴식처 바로 아래에~ (6) | 2025.09.09 |
| 생계유지 또한 삶의 한 부분 인지라~ (12) | 2025.09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