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즘 날씨가 예측이 안되니까 농작물이 정신을 못차리고 있어요~
아침 저녁으로는 많이 쌀쌀하고, 한 낮에는 거의 여름수준이고~
날씨가 이렇다 보니 작물에 진딧물이 엄청 꼬이고 있어요~ㅠㅠ
작물의 잎에 달라 붙어 양분을 빨아 먹으니까 성장이 안되고~
심지어는 말라 죽어요~
냉해에, 진딧물에 작물이 살아 있는게 신기할 정도 예요~

농약을 최소화 하려 노력 하지만~ 그냥은 도저히 작물이 살수가 없어서, 어쩔수 없이 농약살포~
오이같은 작물은 아직 한참을 자라야 오이가 열리기 때문에 농약성분은 문제가 덜하고 해서~
걍 농약살포~

주변에 농사 지으시는 분들도 최소한의 농약으로 농사를 하기때문에 내가 농약을 안하면 해충이 죄다
우리밭으로 몰려서 내 작물은 초토화 돼버려요~ㅠㅠ
그래서 저도 약간의 농약은 사용 하려 합니다~
대신 유기농 농약이 다양하게 많아서~ 뒷집 큰형님 한테 물어봐서 농약 살포했어요~
내가 먹을 작물이라~ 신경을 많이 쓰고 있네요~~
'귀농귀촌 준비하는 과정 > 작물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성토해서 그런지~ 작물들이 누래요~ (0) | 2025.06.09 |
|---|---|
| 풀과의 전쟁 2탄~ (0) | 2025.06.08 |
| 두번째 수확~ (4) | 2025.06.03 |
| 올해 첫 수확~ (2) | 2025.05.29 |
| 모종심기~ (0) | 2025.05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