콩 종류중 땅속에서 자라는 땅콩은~
뿌리가 자리잡고 잎이 무성해 지면~
줄기에 흙을 덮어주는 북주기 라는것을 해야~
줄기의 마디마다 새 뿌리가 내리고~
그 뿌리 끝에 땅콩이 열리는 거예요~

땅콩꽃 보신적 있나요?
지금 땅콩꽃이 피기 시작해서~
지금이 북주기 시작할 때 입니다~

지난주 까지는 땅콩꽃이 안펴서~
사진은 없고요~
이번주에는 꼭 사진 찍어 보여 드릴께요~

저도 시골서 태어나고 자랐지만~
땅콩꽃을 직접 보지는 못해서~
너무 신기 했어요~
아~ 고랑 끝에 폐 비닐 포대는 뭔가 궁금 하실수
있겠네요~ㅎㅎ
자원 재활용~~
비 많이 올때~ 고랑의 흙이 빗물과 함께~
실려 내려가는거 방지용으로 설치 했어요~
일종의 물고랑~ 배수로 침식 방지용 이지요~
'귀농귀촌 준비하는 과정 > 작물공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땅콩꽃 찍어 왔어요~ (0) | 2025.06.16 |
|---|---|
| 고구마 꽃을 보셨나요? (6) | 2025.06.15 |
| 성토해서 그런지~ 작물들이 누래요~ (0) | 2025.06.09 |
| 풀과의 전쟁 2탄~ (0) | 2025.06.08 |
| 왁~ 무슨 진딧물이 이렇게나 많이~ㅠㅠ (0) | 2025.06.05 |